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하"지원단")이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지원단이 지원단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반 기능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지원단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지원단"이 게시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지원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링크를 포함한 제반 게시물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지원단"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지원단"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지원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적용 30일 전부터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별도의 팝업창, 알림서비스,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개정약관은 공지일로부터 30일 내에 개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원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단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지원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지원단"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지원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지원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지원단"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지원단"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지원단”에서 마련한 휴대폰 인증과정이나,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지원단"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지원단"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지원단"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필수 정보(실명, 아이디 등)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지원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지원단"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지원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지원단"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지원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원단"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지원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지원단"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지원단" 및 "지원단"의 관계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하고 동의 하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지원단"에 통지하고 "지원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지원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지원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지원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지원단"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지원단"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지원단"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지원단"의 의무)

① "지원단"은 관련법 및 이 약관이 금지한 내용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지원단"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지원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지원단"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지원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지원단"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지원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지원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지원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지원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지원단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바우처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

2.게시판형 서비스

3.메시징서비스(Push, SMS)

4.기타 "지원단"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지원단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지원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원단"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지원단"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지원단"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지원단"은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지원단"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지원단"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는 가입된 “회원” 및 “관련 앱”을 다운받은 사용자에게 Push 및 SMS 형태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③ "지원단"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선 안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지원단"은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지원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지원단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지원단"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협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됩니다.

② "지원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지원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하여선 안됩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지원단”에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지원단"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지원단"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① "지원단"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위법행위 시 해당 회원에게 통보 후 강제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지원단"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지원단"이 인정하는 경우 "지원단"은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허가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① "지원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지원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지원단"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지원단"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지원단"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지원단"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4년 01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지원단은 회원가입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소(우편번호 및 상세주소), 선택사항으로 일반전화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지원단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지원단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지원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신규 추가 서비스의 사전 동의항목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지원단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지원단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단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설명 테이블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우리소프트 - 고객상담 지원, 인프라 관리,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 서비스 분석을 위한 시스템 운영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지원단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지원단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지원단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지원단에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지원단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지원단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지원단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지원단의 각 서비스와에 대한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서비스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개별 이용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지원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지원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서버 보관장소의 방화벽을 이용하여 해킹의 방지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지원단은 개인정보관련 취급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지원단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0. 기타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시행일자 : 2014년 01월 23일

* 이름
* 아이디 중복 확인 (아이디는 5~20자리를 사용 해야 됩니다.)
* 비밀번호 (비밀번호는 숫자와 영문자 조합으로 5~20자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서 다시 한번더 입력 하세요.)
* 우편번호 우편번호 찾기
* 주소
* 상세주소
유선전화 - - (없으시면 휴대전화 입력 가능 합니다.)
* 휴대전화 - -
  SMS는 기본정책에 따라 시스템 알림 메시지는 자동 발송 됩니다.
이메일